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묻곤한다.

"어떻게하면 이성에게 인기있는 사람이 될수있을까요?"

이때 어김없이 쏟아지는 천편일률적인 답변들...

"여자는 일단 이쁘고 봐야죠~"
"잘생기고 돈이 많으면 됩니다."

그런 식이라면 잘생기고 부유한 사람만 연애하란건가, 조금 덜 생기고(응?) 배고픈(응!) 사람은 연애도 하지말란건가? 우리 다 같이 손 잡고 강남 성형외과 공동구매 쿠폰이라도 받으러 가야하는걸까? 아님 지금보다 더 잘 벌기위해 퇴근 후에 편의점 알바라도 뛰어야하는걸까? 하.지.만... 잘생기고 돈많은 사람만 인기있다는 편견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주위에서 종종 분명 나보다(!) 못생기고 가난함에도(?) 불구하고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사람들을 보곤한다.

"여자가 아깝다. 쯧쯧, 내가 재보단 잘생겼는데..."
"저 남자, 보기보다 눈이 낮은거봐. 나같이 괜찮은 애한텐 눈길도 안주더니.ㅠㅠ"

당신은 이렇게 혀를 차지만... 결론부터 말해볼까? 그들은 가진(?)자, 당신은 가지지 못한 자다. 다소 아니꼽고, 눈꼴 시리더라도 배울건 배워야하지 않겠는가. 게다가 그게 당신이 그토록 바라마지 않는 솔로탈출을 위한 비법이라면 말이다.^^; 모든일은 결과가 말해주는법. 당신 눈으로 보기엔 2% 부족해보이는 그들도, 분명 그 2%를 채우고도 남는 또다른 장점들이 있다. 오늘은 필자와 함께 이성에게 인기있는 남녀의 숨겨진 비결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하겠다. 브라우저 창, 고정!


1. 그들은 자기 자신을 사랑할줄안다.


인기남 인기녀들의 공통점은 자신과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매사에 자신감이 넘친다는 것이다. 어쩌면 약간은 건방져 보이기까지한 그들의 모습은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 때문일지도 모른다. 물론 자기애와 자신감은 거저 생기는게 아니다. 자신의 위치에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스스로를 매력적인 사람으로 가꿔나갈 수 있어야만 가능한 일.

그들은 무조건 남에게 맞춰주기만 하는 ‘속없이 좋은 사람’은 결코 아니다. 착한 것과 우유부단한 것을 철저히 구분한다. 마음에 드는 이성이라고 무조건적으로 맞춰준다던가 잘못하지도 않았는데 상황을 무마시키기 위해 억지 사과를 하지도 않는다. 오히려 그들은 문제를 덮고 넘어가기보단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하고, 말로만 하는 사과보단 차라리 행동으로 보여주는게 더 옳다고 생각한다.

연애 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당신도 그들처럼 자신감과 자기애를 가져라. 다소 건방져 보여도 매사에 자신감 넘쳐보이는 사람과 착하긴 한데 늘 의기소침한 사람. 과연 어떤 사람이 이성에게 더 어필하겠는가? 당신은 그 누구에게도 사랑받을 자격이 충분한 사람이다. 자기 스스로도 사랑하지 못하면서 남보고 자기를 사랑해달라고 한다면 어불성설이지 않은가?

 


 
 

2. 자신의 매력을 숨기지 않는다.


그녀 주변에는 언제나 남자들이 넘쳐난다. 좋은 오빠, 좋은 동생, 좋은 친구 사이. 수많은 남자들이 그녀의 치명적인 매력의 노예가 되어 허우적댄다. 그녀는 자신의 매력포인트를 잘 알고 있고, 어떻게 하면 남자들이 자신에게 빠져들지 잘 알고있으며 이를 최대한 이용한다. 겸손의 미덕? 그녀에게 그런 것은 위선에 불과하다. 그녀는 자신을 표현하는걸 부끄러워 하지 않는, 뭇 남성들의 시선을 오히려 즐기는 당돌한 여자다.

"인기가 없는데 어떻게 인기있는 척을 하며, 매력이 없는데 어떻게 매력을 발산하나요?"

…라고 주장하는 많은 분들이 있는걸로 안다. 하지만 인기와 매력, 그건 결국 자기 자신에게 달려있는 것이다. 자신감, 당당함, 자신의 매력을 표현할 줄 아는 멋진 사람이되라. 매력이란 거저 생기는게 아니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매력이 최대로 발산될지 '공부'하고 '노력'하라. 어떻게 그렇게 하냐고? 정말 모르는가? 라이너스의 연애사용설명서에 그런 내용들이 널리고 널렸다. 망설일 시간도 아깝다. 바로 지금부터 시작하라.
 

 


 

3. 기본적으로 밀고당기기에 능숙하다.


사람들은 어렵고 힘든걸 싫어하면서도, 쉽게 얻은것 보다 어렵게 얻은걸 더 귀하게 여기는 이중적인 심리를 가지고 있다. 밀고당기기에 능숙한 인기남녀들은 바로 이런 점을 잘 활용한다. 그녀는 이미 한번 정복된 산은 흥미가 떨어진다는 것을 잘 알고있다. 그래서 때론 눈보라와 폭풍우를 몰아치게하여 상대가 쉽게 정상에 오르지 못하게 한다. 상대는 차근차근 조금씩 그 산에 오르며 정복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그녀의 매력에 빠져들고 있는건 바로 자신이란 사실을 알아차리지 못한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에겐 쿨하고 다소 냉정해 보이기도 하지만, 자신이 마음을 준 사람에게는 한없이 다정하고 때때론 천진난만하기까지한 순수함을 보여준다. "차가운 도시의 여자, 하지만 내 남자에겐 따뜻하겠지." 뭐 이런? ^^; 남들이 다 가질수있다면, 그게 무슨 매력이겠는가. 남들은 쉽게 가질수 없는걸 그만이 가졌다는 느낌. 그만을 위한 다정함... 그런 부분이 이성으로 하여금 그녀에게 빠져들게 만드는 것이다.

비싸게 굴란다고 튕겨대고 재수없게 굴라는 말은 물론 아니다. 다만 절대로 그에게 가벼운 사람으로 보이지마라. 상대로 하여금 마음을 얻었다는 이유로 모든 것을 다 가졌다는 마음을 품게 해선 안된다. 끝없이 그의 성취 욕구를 자극하고 당신을 모습을 그에게 조금씩 보여줘라. 또한 원래 사람은 반복되고, 단조로운 자극에 둔하다. 그래서 한없이 잘해주다가도 한번 못해주면 실망 하게되고, 계속 틱틱대고 못됐게 굴다가도 한번씩 잘해주면 엄청나게 감격을 하게되는것이다. 늘 먹는 밥이 아닌, 가끔씩 먹여주는 스테이크의 느낌? 특히 연애 초반에는 페이스를 조절할 필요가 있다는걸 명심하시길.
 

 



4. 함께 이야기하고 싶은 사람


영화 비프선라이즈... 유럽 기차 여행중 우연히 만난 두 남녀가 아무 마을에나 내려서 대화를 나누며 서로를 알아가게되고 너무나도 아름다운 교감을 나누지만 결국 6개월뒤 다시 만나잔 약속만을 남기고 둘은 이별하게된다. 그리고... 비포선셋... 6개월의 약속을 추억을 아름답게 간직하고 싶어 약속 장소에 나가지 못한 두 남녀가 9년 후 우연히 마주쳐서 사랑을 찾아간다는 내용이다. 여기서의 교훈이 뭐냐고? 혹시 영화 상의 에단호크의 표정을 본적이 있는가. 우리의 샤방샤방하던 꽃미남 에단호크는 어디로 갔는지 세월의 흔적 앞에 살도 홀쭉하게 빠지고 주름살도 늘고 다크서클까지... 하지만 상대의 이야기를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는다는듯 사랑스런 눈빛을 빛내며 귀 기울이는 모습은 영화 전반에 있어 한결 같았다.

자신의 이야기를 귀기울여 들어주는 남자에게 여자는 자신이 존중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자기 이야기만 늘어놓거나 말 중간 중간마다 끼어들어 말을 잘라놓는 사람보단 그런 사람에게 신뢰감과 듬직함을 느끼게된다. 그래서 여자는 보다 솔직하게, 그리고 편하게 상대방과의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여기서 적절한 리액션은 필수다. 굳이 어렵게 생각할건 없다. 진심으로 상대방의 말에 귀 기울이고 적절하게 맞장구만 춰줘도 상대방은 당신이 매우 말이 잘 통하는 사람이라고 여기게 될것이다.

또한 직접적으로 자기가 이야기를 하는게 자신없는 사람이라면 상대방으로부터 말을 끌어낼수도 있어야한다. 혼자만 재미있는 이야기를 한답시고 떠들어대는건 대화가 아니다. 직접 말하는게 자신이 없으면 역으로 상대에게 질문을 던져라. '나는 이걸 좋아하는데 너는 어때?' 라던가... '이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이런식으로...

남자들은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말을 많이 해야할것같은 의무감(?)같은걸 느낀다. 특히 상대가 말수가 적을수록 그 부담감은 더 커진다. 그래서 재미도 없는 유머를 해보기도하고 자기 이야기만을 늘어놓기도한다. 하지만 명심하라. 상대의 마음을 얻는데는 말을 잘하는 쪽보다 '잘' 듣는 쪽이 훨씬 유리하다는것을... 세월의 흔적앞에서도 여전히 매력적인 남자 에단호크처럼, 오늘 그녀의 말에 귀 기울여 보면 어떨까? ^^

 


이상으로 그 남자, 그 여자의 숨겨진 인기의 비결에 대해 알아보았다. 물론 이 글을 읽는다고해서 당신이 하루 아침에 그들처럼 바뀌는건 아니다. 하지만... 노력할 마음을 가졌다는것만으로도 당신에겐 충분히 가능성이 엿보인다. 연애하고 싶은가, 사랑하고 싶은가, 따뜻한 봄바람이 살랑 불어오는 올 봄에는 팔짱끼고 함께 걸을 누군가가 필요한가? 그렇다면 더 늦기 전에 '공부'하고 '노력'하자. 당신이 솔로에서 탈출 하는 그날까지 라이너스의 연애 사용설명서는 계속된다. 쭈욱~


+자매품: 이성을 사로잡는 리액션의 기술 3가지

카카오스토리에서 연애사용설명서 [소식받기]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