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캠핑을 처음 시작할때는 텐트만 있으면 모든 게 해결될 것 같지만... 막상 물건을 사다보면 정말 '별의 별게' 다 필요하다. 특히 캠핑의 매력은 밤에 있는데... 제법 쓸만한 야간 조명이 없다면 야간 캠핑은 쉽지않을 것이다. 많은 캠핑 초보분들이 조명에 큰 돈을 들일 게 있겠어...란 생각에 다이소표나 알리표... 혹은 적당히 저렴한 랜턴을 구입해서 들고 가시는데 광량이 부족해서 어려움을 겪고 결국 이중 지출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물론 야간 피칭을 위한 헤드랜턴류는 필자도 다이소 걸 사용하고있다.^^;)  좋기로는 크레모아, 베어본즈, 골제로, 칸델라 미니멀웍스 등의 제법 고가 브랜드들이 좋다는 건 누구나 알지만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고...  콜맨, 코베아 등 전통적 캠핑 브랜드, 그리고 허킨슨, 루메나, 몬스터라이트, 루맥스, 노마드 등 가성비 브랜드들도 많지만 싼 게 비지떡이 아닐까 하는 우려가 들기도 할 것이다. 그렇다면... 광량과 가격, 그리고 AS까지 잡은 그야말로 가성비 랜턴에는 어떤게 있을까?

이번 라이너스의 슬기로운 캠핑생활에는 친절한 라이너스 씨가 사용하고 있는 내돈내산, 가성비 랜턴인 몬스터 플러스 2 랜턴을 소개하고자한다.

가성비 캠핑 랜턴, 녹스기어 몬스타 플러스 2 LED 충전식 랜턴 추천! 두둥!

녹스기어라는 회사의 제품 몬스타 플러스 2 제품. 얼핏 요즘에 유행인 감성 랜턴 클레시카로 유명한 몬스터 라이트와 이름이 비슷하다.^^; 제법 딱딱한 소재의 하드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어 랜턴을 보호할 수 있다.

각잡힌 하드 케이스를 열면 안에는 충전잭과 설명서와 AS를 위한 품질보증서, 몬스타 플러스2가 들어있다.

몬스터 플러스 2 랜턴 사용설명서. 국산 최고급 LG 이노텍 LED를 사용하고 LG 정품 리튬이온 충전 배터리를 내장했고 무선 LED 캠핑 랜턴 동급 최고 밝기 인 1200루멘 급의 밝기를 구현했다고... 국산 제품이라 왠지 믿음직스럽다. 

랜턴 앞쪽에 총 21개의 LED 광원이 붙어있다.


뒤편을 보면 저렇게 고리가 되어있어 스트링이나 고리에 쉽게 걸수 있고... 저 주황색 네모 부분을 밀어서 위쪽에 위치하면 또다른 몬스타 플러스 2와 연결할 수 있게 되어있다. 이 연결 기능, 생각보다 편하다.

견고한 고리 부분. 이 고리를 이용해 스트링, 텐트 천장 고리, 랜턴걸이, 랜턴 스탠드 등에 걸어서 사용가능하다.

옆면에는 충전 단자와 광량을 조절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저걸 돌리면 최소 30루멘에서 최대 1200 루멘까지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참고로 최저 루멘시 최대 8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근데 실제로 필드에 나가면 요리도 해야하고 음식도 먹어야해서 최대 밝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그럴 경우 저녁부터 잠자기 전까지 사용하면 60~70프로 정도가 소모되었다. 

반대쪽 사이드 쪽을 보면 배터리 체크가 가능한데... 가운데 빨간 버튼을 누르면 현재 남아있는 배터리 잔량을 알려준다. 불이 5개 다 들어오면 완충 상태... 배터리가 부족해지면 불이 조금씩 줄어든다.

꾸욱 눌러보니... 배터리 불이 2개 들어온다. 충전이 필요할듯.^^;


불을 켜보면... 제법 밝다. 캠핑 선배(?)들이 전구색(옐로우)은 눈이 아프다고 주백색(화이트)으로 하라고 해서 구입했는데... 막상 필드에 나가보면 전구색이 월등히 예쁘다... 그리고 전구색이 벌레가 덜 꼬인다고. (그래서 하나 더 샀다. 소근) 

주의사항을 읽어보자. 참고로 무선 LED 랜턴 안에는 배터리가 들어있는데 주기적으로 배터리를 충전해주지 않아 방전이 여러번 되면 배터리가 아예 나가버리는 경우가 있고, 이런 경우 무상수리가 안된다고 하니 필히 주의하도록하자.

충전은 이런식으로 전용 충전기로 하게된다. USB로도 충전되면 편할텐데 하는 생각을 해봤다. 다음 제품은 개선되었으면...

자, 캠핑 현장에서 사용하는 모습을 보도록하자. 뒤편의 필자의 텐트인 스노우라인 미라클 패밀리가 보인다. 앙증맞은 앵두 전구까지...ㅋ 아직 해가 덜 지기전이긴한데 저렇게 나무쪽에 스트링에 걸어서 식탁쪽을 비추니 무척 밝다. 요리를 하고 식사를 하기에 딱 좋다.^^ 

이건 다른 사이트에서 좀 더 해가 지고 나서 찍어보았다. 저렇게 폴대 끝이나 스트링에 고리를 걸어서 테이블 쪽이나 원하는 방향으로 비춰주면 된다.^^

지금까지 내돈내산, 친절한 라이너스의 슬기로운 캠핑생활 '가성비 캠핑 랜턴, 녹스기어 몬스타 플러스 2 LED 충전식 랜턴 추천!' 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