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른한 오후, 메일함을 정리하고 있는데 스팸메일함에 들어있던 메일 한통.

 

제목: 스웨덴에서 메세지 보냅니다!

 

일단 다음 메일의 경우 정체불명(?)의 메일은 스팸편지함으로 보내버리고, 제목도 스웨덴 어쩌구라길래... 무슨 광고성 스팸메일인지 알았다. 지워버릴까 고민하다 혹시나하는 마음에 열어보니... 알고보니 스웨덴의 음향기기 회사인 SUDIO(http://www.sudiosweden.com/kr/) 라는데서 온 메일이다.

 

수디오 이어폰은 스웨덴 디자이너 MATS WALLSTEN의 핸드메이드 이어폰으로 숙련된 장인이 한땀한땀(윙?) 수작업으로 만든다고... 홈페이지의 카탈로그를 보니 수디오 티바(TVA), 수디오 클랑(KLANG), 수디오 바자(VASA) 세가지 종류의 제품이 나와있다. 그중 필자는 최상위 모델인 수디오 바사(SUDIO VASA) 안드로이드 타입을 선택했다.


 

 

스웨덴으로부터 날아온 우편물. 물건을 선택하고 받기까지 3,4일 정도 걸릿듯.

 

 

 

필자가 선택한 모델인 SUDIO VASA. 정가는 89,000원이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가 있는데... 필자는 익숙한(?) 화이트(Rose Gold White) 색상으로... 포장이 꽤나 멋지다.


 

 

포장박스 뒷모습. 구성품의 사진이 뒷면에 그려져있다.


 

 

상자를 열어보면, 상자안에 또 조그만 종이 상자가 있따. 윗쪽은 이어폰 구성품, 아래는 가죽케이스, 악세사리, 메뉴얼이 들어있다.

 

 

 

박스를 열고 구성품을 다 꺼내보았다. 이어폰 본체, 이어텝 여유분 4세트, 케이블 클립, 가죽 파우치, 보증 카드,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다.


 

 

이것이 수디오 바사 이어폰 본품.

 

 

가죽 파우치. 예전 이어폰들은 선꼬임이 심해서 돌돌말아서 넣는 플라스틱 케이스가 대세였는데... 요즘엔 선꼬임 방지기능이 기본적으로 있는지라 이런식의 파우치가 제공되는듯하다.

 

 

 

수디오 바사는 커널형(인이어) 방식의 휴대폰이다. 폼팁은 귀안으로 밀어넣는 방식이기에 귀가 작거나 크신분들께는 불편할수있지만 크기별로 총 4세트의 폼팁을 추가로 제공해서 어지간한 사이즈는 다 커버될듯하다.

 

 

 

좌우대칭형이며, 총 무게는 23그램이다. 이어폰 본체부분은 구리(?)같은 색상으로 도금되어있다.

 

 

 

수디오 바사의 기본 특성을 소개하자면, 10,2 mm 다이나믹 스피커로, 감도는 113 dB SPL @ 1 kHz, 임피던스: 32 Ohm @ 1kHz, 주파수 특징: 18 Hz - 23 kHz 이다. 

 

 

3버튼 컨트롤러 타입으로 소리키움, 소리줄임, 일시정지 기능을 제공한다.


 

 

필자의 스마트폰인 G PRO2에 장착한 모습. 수디오 바사는 안드로이드혹은 IOS(아이폰) 두가지 타입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선은 칼국수 형태의 선으로 선꼬임 방지기능이 되어있어 주머니속에 그냥 넣고 다녀도 잘 꼬이지 않는다.

 

 


 

집 거실에서 음악을 듣는 척 설정 후 사진을 찍히고(?)있는 필자의 모습. 뭐 실제로 듣고 있긴하다.^^;

 

 

먼저 피아노 연주곡을 들어보았다. G PRO2의 기본 이어폰인 쿼드비트와 비교했을때 확실히 선명하고 깔끔한 느낌의 음이다. 피아노 음처럼 약간 하이톤을 들어도 나쁘지않지만 중간중간에 나오는 컨트라베이스 연주와 함께 들어보면 저음 표현이 괜찮은 편이다. 왠지 베이스나 드럼음도 괜찮게 표현할듯해서 아예 장르를 힙합으로 가보았다.

 


 

쇼미더머니에서 릴보이, 지구인, SIK-K가 불렀던 RESPECT에 이어 아이유&박명수의 레옹까지 연달아 들어보았다. 클래식에도 무난한 음을 들려주지만 가요, 특히 드럼소리나 베이스 음이 강조된 음악을 들을때 보다 큰 차이가 느껴졌다. '둥둥'하는 저음부가 강조된 느낌. 흡사 필자의 학창시절을 함께했던 저 소니의 명기 MDR-E848이 살짝 연상되는 음색이다. 다만 MDR-E848에 비해 고음부 소리는 보다 선명하고 또렷한 느낌? 가격 대비 디자인과 성능이 괜찮은, 말그대로 '가성비 괜찮은' 이어폰인듯.^^

 

이상으로 라이너스의, 수디오 바사 수제 이어폰 사용기를 마칩니다.^^


 

 

포스팅에 소개된 제품은 리뷰용으로 sudio에서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