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번 수디오 트레(SUDIO TRE)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에 이어 소개드릴 제품은 바로 수디오의 오픈형 보급형 이어폰인 수디오 티바(SUDIO TVA)이다. 지난번 수디오 트레가 운동이나 야외활동을 할때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수디오 티바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고른 밸런스를 갖춘 음질이란 가성비에, 귀에 꼽은듯 안꼽은듯 가벼운 편안함이 있어 실내에서 장시간 사용시 더 편하게 사용할수있는 이어폰이라 하겠다.


기대하시라, 가성비와 편안함을 동시에, 스웨덴 수제 이어폰 수디오 티바(SUDIO TVA) 개봉기 & 사용기!

 


수디오 티바가 담긴 패키지. 역시나 깔끔한 화이트 톤이다.

 


뒷면은 구성물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열되어있다.

 


그리고 두근거리며 패키지를 개봉. 위쪽에는 수디오 티바가 담긴 하얀 종이 상자가, 아래쪽엔 가죽케이스와 악세사리, 메뉴얼이 담긴 하얀 종이 상자가 들어있다. 

 

 

먼저 수디오 티바가 든 상자를 개봉하면 수디오 티바가 이렇게 돌돌 잘 말려져 포장되어있다. 필자가 선택한 색상은 샌드 색상인데 수디오 티바는 화이트, 샌드, 블랙, 핑크 총 4가지 색상중 선택이 가능하다.




그리고 아래쪽 상자를 열면 수디오 특유의 화이트톤의 가죽케이스와 사용설명서, AS보장 개런티 카드가 들어있다. 참고로 AS는 무상 1년이라고...

 


이어폰의 뒷면의 모습, 깔끔한 유선형의 모습이다. 손에 들어보니 정말 가볍다. 무게가 20g에 불과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14.2m의 다이나믹한 스피커를 자랑한다. 참고로 감도는 112 dB SPL @ 1 kHz, 임피던스는 32 Ohm @ 1kHz, 주파수는 20 Hz - 20 kHz 다.

 


측면의 모습. 수디오 트레는 특이하게도 측면이 다 뚫려있지않고 귀에 쏙 들어가는 부분에 출력부가 몰려있어 커널형이 아닌 오픈형임에도 음이 잘 새어나가지 않는 독특한 구조를 하고있다.

 


그리고 귓속으로 들어가는 부분 바로 옆쪽에 작은 구멍이 두개 더 나있다.

 


심플함의 극치인 원버튼 리모컨. 음악의 정지/재생 기능을 제공한다. 



리모컨의 뒷면에는 수디오라고 각인되어있다.



그리고 수디오 티바는 ㄱ자 형태의 단자를 제공한다. 일자형이 더 편하다고 하시는분들도 있는데 스마트폰이나 소형기기에 끼우고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는경우 일자형은 단자가 구부러지는 경우가 종종있어 필자 개인적으로는 ㄱ자를 더 선호하는편이다.

 



이어폰과 주로 함께하게될 필자의 갤럭시 노트 엣지와 함께해보았다. 


 

앞서말한 ㄱ자 단자를 갤럭시 노트 엣지의 이어폰 삽입구에 넣으면 끝~



일단 요즘에 핫한 워너원의 에너제틱부터... 유럽형 이어폰 답게 소니처럼 저음부에 집중하기보단 전반적인 밸런스를 맞추는데 더 주안점을 준듯하다. 둥둥거리는 저음은 살짝 약하지만 전체적인 밸런스는 오히려 더 훌륭한듯. 비교하자면 소니의 명기인 MDR-848보단 MDR-888에 더 가깝단 느낌? ^^

 


볼빨간사춘기와 스무살이 함께 부른 남이 될 수 있을까를 들어보았다. 도입부의 기타음과 두 남녀의 달콤한 목소리가 청량하다. 특히나 고음부로가도 음이 뭉개지지않고 깔끔하다. 역시 전체적인 밸런스가 좋은편...

 


이번엔 지코의 아티스트. 과하지않은 저음부와 깔끔한 고음부의 조화로 힙합보단 팝 음악에 잘 맞는듯하다.



이어폰 착용샷. 20g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귀에 걸고 있어도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않으며 삽입부를 자극하지않아 귀가 상당히 편안한 느낌이다. 장시간 사용에도 무리가 없을듯하다.

 

 

현재 인터넷 오픈몰에서는 4만원 초반의 가격을 형성하고있고, 공식 홈(http://www.sudiosweden.com)에서 이어폰을 구매할 경우 캠페인코드인 Summerkiss 를 입력하시면 가격의 총 32%를 할인(TAX FREE + 15%)해드리고 썸머 토트백을 추가선물로 제공해 드린다고... (정가 55,000원에 32%할인 적용시 37,400원이니 현재는 공식홈페이지가 더 저렴한듯하다.)

 


북유럽 스타일의 미니멀한 디자인, 또렷하지만 과하지않은 저음부와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밸런스로 오랜 시간 청음에도 귀의 피로도가 덜하고 편안함이 느껴지는 수디오 티바.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사용하실 가성비 이어폰을 찾으신다면 수디오 티바가 꽤나 괜찮은 선택이 될것같다. 이상으로 '가성비와 편안함을 동시에, 스웨덴 수제 이어폰 수디오 티바(SUDIO TVA) 사용기 끝~


+자매품: 가성비 갑 고음질 블루투스 헤드폰 AKG Y50BT 개봉기 & 사용 후기!


포스팅에 소개된 제품은 리뷰용으로 sudio에서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