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C용으로 사용하고 있던 스피커가 고장났다. 3.1 채널에 우퍼가 있는 스피커인데 거의 10년은 사용했다. 오른쪽은 괜찮은데 왼쪽이 들렸다 안들렸다하는 걸 보면 접촉불량인듯. 브리츠 BR-1600BT 영입으로 놀고있던 샤오미 사운드바를 대신 사용해 보려했으나 3.5mm 단자를 연결하니 화이트노이즈가 생겨서 데스크탑 용으론 사용을 못하고...(캠핑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전락(?)) 결국 PC용으로 스피커를 하나 영입하기로 마음먹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피커는 PC용 치고 나름 우퍼도 있어서 사운드는 좋은데 단점은 부피가 커서 안그래도 좁은 PC 책상을 너무 많이 차지했으며, 스피커 별도의 DC 단자를 잡아먹는다는 것. 그래서 이번 스피커는 보다 심플하고 컴팩트하게 가기로 마음먹었다. 게이밍 PC용 스피커, 사운드바 등 많은 고민이 있었으나 가장 기본 형태인 북쉘프타입으로 마음을 먹었고 앱코 에이튜브 크리에이티브 패블 캔스톤 등 많은 스피커 제조사들 중 고민을 하다 결국 집에 TV용 & 메인 스피커로 사용중인 BR-1600BT 제품으로 나름 괜찮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브리츠의 Z2100 Pinacle 2 으로 결정했다.

작지만 강하다. 가성비갑 우드 감성 PC 스피커, 브리츠 Z2100 Pinacle 2 추천 리뷰!

브리츠 Z2100 피나클2 제품. 가격은 배송료 포함 3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으로 가성비가 괜찮다. 표지박스 디자인도 깔끔하다. USB 파워에 헤드셋 잭이 있고, MDF 소재라는 걸 강조하고있다.

대략적인 스펙이 쓰여져있다. 북쉘프타입의 스피커로 채널은 2.0 채널, 헤드폰 단자 마이크 단자, USB 전원, 재질 MDF, PC연결은 3.5mm 정격출력은 5W으로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용으로 쓰기에 부족하지 않은 출력이다.

박스 개봉을 해보았다. 깔끔한 외형의 Z2100 스피커의 외부 통은 MDF 나무로 만들어져 나름 우드 감성이 있다. 앞쪽에는 전면커버가 있어 먼지가 들어가는 걸 방지해주고, 측면에는 조작가능한 버튼과 잭이 있다. 중량은 1.2kg이며 크기는 가로 92 mm 높이 170 mm 깊이 107 mm 로 콤팩트한 사이즈다.


스피커 측면을 보면 이렇게 음량을 쉽게 조절할 수있는 조그 버튼과 마이크 이어폰 등을 꼽을 수 있는 잭이 달려있다. 아쉽게도 Z2100 피나클 2 버전은 블루투스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데 만원 정도 더 비싼 모델인 Z2100 BT EDITION 블루투스 버전에서는 블루투스를 지원한다. 다만 스피커 겉 색상이 우드 색상이 아닌 올블랙 색상이라 우드 색상을 원했던 라이너스 씨는 어차피 PC용 스피커라 블루투스로 연결할 일이 없고 색상을 맞추고자 일반 모델로 선택했다.

뒷면에는 제품명 모델번호, 브리츠 소비자 상담실 ( AS ) 전화번호 등이 나와있다. 브리츠 스피커의 AS 기간은 1년이다.

뒷면에는 잭과 USB 전원선이 있다. 

3.5파이 잭 2개는 스피커와 PC를 연결하는데 하나는 마이크 연결 선, 하나는 헤드폰 연결 선이다.


작동을 해보도록하자.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일체형(?)이다. 전원이 들어오면 초록불이 들어온다.

이렇게 조그 버튼을 돌리면 소리가 커지고 작아진다.

본격적으로 청음을 해보도록하자. 5W 출력으로 작지만 PC용으로 쓰기에 충분한 소리를 뽑아준다. 우퍼가 없다보니 베이스의 둥둥거림은 덜하지만 대신 중고음톤으로 세팅을 한건지 제법 깔끔한 소리가 난다.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할때 무난하게 나쁘지 않은 스피커인듯. 그리고 무엇보다 데스크톱 책상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않아 마음에 든다.

사용후기를 읽어보면 가끔 화이트 노이즈나 지직거림이 있다는 분들이 있다. 그런 경우 PC본체의 메인보드가 오래된 타입이라 그런 경우가 많다고... 만약 컴퓨터와 연결시 노이즈가 있는 경우 PC본체의 USB 단자가 아닌, 별도의 휴대폰 충전기에 USB 전원을 꼽아서 사용하시면 해결된다.

라이너스 씨의 경우 PC를 책상 바닥에 두기에 이어폰을 꼽으면 길이가 짧아 애매했는데 스피커 옆에 이어폰 단자가 있어서 편하다.^^

음악감상용, TV용, PC용, 휴대용 등 스피커에는 많은 종류가 있다. 그리고 그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물론 사운드는 가격이 높고 크기가 클 수록 좋아지겠지만 좁은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으시고, 무난한 가격에 제법 괜찮은 성능의 PC용 스피커를 찾고 계신다면 브리츠 Z2100 Pinacle 2 스피커가 제법 괜찮은 선택이 될 듯하다.^^ 지금까지 내돈내산 친절한 라이너스 씨의 '작지만 강하다. 가성비갑 우드 감성 PC 스피커, 브리츠 Z2100 Pinacle 2 추천 리뷰!'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매품: 이 가격 이 음질은 반칙? 미친 가성비의 북쉘프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BR-1600BT 리뷰!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