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일에 치여 살다보니 집에서는 컴퓨터 앞에 앉을 일이 거의 없었다. 글도 거의 아이패드로 쓰고, 포스팅으로 보낼때도 노트북으로 하다보니 더더욱 집에선 컴퓨터를 사용할 일이 줄어드는듯. 그렇게 신경안쓰고 살아가다... 어느날 급하게 컴퓨터를 쓸일이 있어 컴퓨터 방에 들어갔더니... 허걱!!!

 

 

 

이, 이 멘붕의 현장은, 대체 어디인가? 제법 넓은 책상임에도... 컴퓨터에, 공유기에, IP전화기에, 스피커, 외장하드, 마우스, 스피커, 모니터까지... 발디딜, 아니 손올릴 틈하나 보이지 않는다. 게다가 프린터 위에 포도 박스랑 배박스는 대체 뭥미!


 

 

모니터의 뒷편... 난 누군가, 또 여긴 어딘가... 멀티탭 위로 엉망으로 엉켜있는 케이블과 USB 허브들...


 

 

PC 본체 뒤는 더욱 심각하다. 이러다 합선되서 불이라도 나면! 컴퓨터 케이블, 벽걸이 tv선, 충전기, 셋톱박스 등에 활용할수있는 블루라운지, 디에케 같은 케이블정리 박스도 있던데... 인터넷으로 선정리박스를 검색해보니.... ㄷㄷㄷ 그냥 구멍뚫린 네모 박스가 뭐 이리 비싼겨! 거의 3만원돈...


 

 

모니터 뒤로 전체 전원을 컨트롤 할수있는 멀티탭만 남기고..일단 위쪽에 위치하던 보기싫은 선들을 다 아래로 내려버렸다. 뭐 이래도 지저분한건 마찬가지...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혹자는 신발 박스를 재활용하여 정리한 분들도 보이나, 박스가 보이는거 자체가 거추장스럽다. 아예, 아무것도 안보이게 하고싶다! 케이블 정리박스니 비싼 소품들 노! 집에 있는 것들로 해보도록하자.


 

 

일단 모든 전선 케이블을 위쪽으로 끌어모은 다음에, 저 검은색 '모서리 보호대' 안으로 말아 넣어준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서리 보호대는 아기가 있는 집에 아기들이 TV 다이나 장농 끝의 모서리에 부딪혀 다치지않게끔 붙여주는 'ㄱ'자 모양의 고무로된 보호대다. 집에 있으신 분들은 재활용하시면 되겠고... 없으신 분들도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구입해 사용해보시는것도 괜찮을듯... 사진은 3M 고무를 사용했다는 아가드 제품.


 

 

모든 선들을 컴퓨터 판대기 뒤쪽으로 일렬로 모으고 아래쪽은 떨어져내리지않게 저렇게 'ㄱ'자 보호대로 꾹꾹 눌러붙여준다. 지저분하던 전선이 한방에! 와우~

 

 


다음으론 책상 위... 모든 선들이 아래로 내려가버리니... 뭔가 말끔하게 달라진 느낌이지 않은가?

 


 

일단 모니터는 다이소에서 만원 주고 산 모니터 받침대 위로 올리고,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때엔 그 안으로 쏙...

 

 


 

본채 뒤쪽의 지저분하던 케이블도 말끔하게 정리되었다. 보통 케이블 타이로 많이들 정리하시는데... 한번 묶으면 풀려면 칼이나 가위로 끊어내야해서 필자는 그냥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집게형 클립으로 집었다.


 

 

그리고 본체 옆 벽쪽으로 붙어있는 이것은 케이블 선정리홀더. 아이디어 상품이라는데... 뭔가 단단한 고무같은 재질이고... 저 사이로 케이블을 쏘옥 넣어서 벽에 붙여주면 된다. 솔직히 카메라 케이블 2개, 스마트폰 케이블, 아이폰 케이블까지해서 자주 쓰는 케이블들이 이리저리 뱀들처럼 꼬여있었는데... 이거 하나면 깔끔하게 정리된다. 저 케이블 정리기가 물건인데... 쓰임새가 다양해서 차량 내부에 블랙박스 선, 네비게이션 선, 시거잭 선 정리용으로 사용할수 있을듯... 검색창에 '데스크 선정리홀더 유티와이어(UT WIRE)'로 검색하시면 약 6천원 정도로 구입하실수 있다.(광고 아님.-_-;)

 

 

요렇게 쑤욱 뽑아서 쓰고, 도로 뒤로 살살 밀어서 꼽아두면 된다. ㅎㅎ

 

 

 

포도박스, 배박스 거치대(?)로 활용되던 프린터기... 깔끔해졌다.

 

 


 

뒤쪽을 보면 프린터기 선과 DSLR, 미러리스 카메라 충전기를 깨끗하게 정리해두었다.


 


자, 정리도 끝났으니... 이제 깨끗해진 환경에서 컴퓨터나 해보실까.ㅎㅎ 이렇게 말끔하게 정리하는데 모서리 보호대+데스크 선정리홀더해서 만원 정도 들었다. 케이블 정리박스나 비싼 컴퓨터 액서세리보다 이렇게 깔끔한 선정리 방법도 괜찮지 않을까? 지금, 시작하세요.^^

 

 

+자매품: 이케아 조립식 옷장 아네보다(Aneboda), 직접 조립해보니...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재미있으셨나요? 그렇다면 연애사용설명서를 '구독' 해보세요^^
            
     
  1. BlogIcon 봉리브르
    2015.09.01 08:04 신고

    선 정리만 제대로 해놔도
    집안이 아주 깔끔해 보이더라구요.
    게다가 혹여나 있을지도 모르는 사고도 미연에 방지하는 셈이구요.
    잘 보고 갑니다..^^

  2.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5.09.01 08:06 신고

    저도 프린터 바꾸면서 선정리 했어요 ㅋㅋ

  3. BlogIcon kangdante
    2015.09.01 08:22 신고

    오호!~ 깔금하네요..
    라이너스님!~
    상큼한 9월 시작하세요!~ ^.^

  4. BlogIcon *저녁노을*
    2015.09.01 09:10 신고

    오호..좋은데요.
    잘 배워갑니다.ㅎㅎ

    공감꾸욱^^

  5. BlogIcon 착한곰돌이
    2015.09.01 09:56 신고

    보는 제가 속이 다 시원하네요

  6. BlogIcon 『방쌤』
    2015.09.01 11:10 신고

    저도 정리 한 번 해야하는데,,
    항상 생각만 하면서 미루고 또 미루고있네요
    이번에 데탑이랑 놋북을 모두 바꾸면서 한 번 대청소 들어가야겠습니다^^ㅎ
    벽에 붙어있는 선정리 도구??? ㅡ.ㅡ;; 너무 좋은데요~^^

  7. BlogIcon 행복생활
    2015.09.01 11:13 신고

    깔끔하니 너~무 좋네요 ^^

  8. BlogIcon 메리.
    2015.09.01 12:09 신고

    책상이 한결 깔끔해 졌네요

  9. BlogIcon 정감이
    2015.09.01 12:52 신고

    선 정리 잘 보고 갑니다...
    한.. 깔끔 하시군요... 7

  10. BlogIcon 금정산
    2015.09.01 13:56 신고

    ㅎㅎ 저리하니 깨끗해지네요
    저도 해봐야겠습니다.

  11. BlogIcon sto
    2015.09.01 14:00 신고

    컴퓨터 선정리 요령 알아갑니다~

  12. BlogIcon 헬로끙이
    2015.09.01 15:45 신고

    정말 깨끗해 졌네요 ^^ 최고 !!

  13. BlogIcon 봉봉..
    2015.09.01 17:17 신고

    쓰기도 엄청 편해보이네요

  14. BlogIcon 김바이
    2015.09.02 16:18 신고

    엇.. 저랑 같은 본체시네요 ~~ 쿨러도 똑같으심...ㅎㅎ 신기하네용 ~

  15. BlogIcon H_A_N_S
    2015.09.02 16:31 신고

    정말 깔끔해지네요. 선 정리 안하면 정말 보기 흉하고 머리아파요ㅎㅎㅎ

  16. BlogIcon 신기한별
    2015.09.02 21:22 신고

    저도 시간나면 선정리 해야하는데... ㅎㅎ

  17. BlogIcon 서울마니아
    2015.09.03 09:38 신고

    좋은 블로그 글 잘 보고 갑니다. 서울시 블로그에도 놀러와주세요~^^

  18. BlogIcon 임똥똥
    2015.10.09 01:04 신고

    감히 한가지 더 팁을 드린다면 저 멀티탭을 책상 판때기 밑에 양면접착찍찍이나 원래 있는 나사 구멍을 이용해 붙여 버리면 더 깔끔해 진답니다.

  19. 가을방학
    2017.05.22 10:13 신고

    이케으 선정리함보다 좋은데요 ㄷㄷㄷ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