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에서 삼겹살이나 소고기를 먹다보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곁들이는 야채가 상추나 깻잎같은... 씻기만하면 먹을수있는 야채일것이다. 하지만... 왠지 뭔가 약간 아쉽고, 부족한 이때, 함께 곁들이면 더할나위없는 음식은 무엇일까. 그렇다, 바로 고깃집에서 나오는 양파간장절임일것이다.

 

오늘은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그러면서도 마치 고깃집에서 고기를 먹는듯한 풍미를 느낄수있게 해주는 양파간장절임을 만들어보도록 하겠다. 요리 초보도 뚝딱 할수있다. 고깃집 양파간장절임 소스 따라잡기!

  

 


먼저 재료는 2인분을 기준으로 양파2개, 연겨자, 간장, 식초, 설탕이 되겠다. 필자는 자색 양파를 썻지만 하얀 양파도 무방하다.

 


먼저 겉껍질을 벗긴 양파를 서걱서걱 잘 썰어준다.

 


다음으론 양파를 커다란 보울에 담아 물에 푹 담궈준다. 양파가 매울 경우 매운기가 잘 안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는 물을 2~3번 버리고 채워주고를 반복해주면 된다. 토탈 시간 10분 정도면 OK.

  

 


매운기가 빠지고 숨이 어느정도 죽은 양파. 자, 이제 시작이다. 먼저 시작전에 고깃집 양파간장절임 소스의 황금비율을 알려드리겠다. 큰양파 하나(1인분)를 기준으로 간장(4), 식초(4), 물(4), 설탕(3), 연겨자(0.5)의 비율을 맞춰주시면된다.   

 


자, 필자는 2인분(큰양파 2개)을 만들꺼니 먼저 물 8 큰술을 넣는다.

 


다음으론 간장 8큰술을 넣고...

 


다음으론 식초 8큰술...

 


설탕 6큰술...

 


연겨자 한큰술을 넣어주면된다. 이건 뭐 톡쏘는걸 좋아하시는분은 2큰술도 무방하고, 아이가 함께 먹을꺼면 상황을 보고 가감하셔도 된다.

 



분노의 양파절임 휘젓기. 소스가 양파에 잘 스며들도록 휘적휘적 잘 저어주자.

 


완성~

 


그릇에 담아놓으니 뭔가 촉촉하니 더 맛있어보인다^^

 


양파절임의 영혼의 단짝, 고기와 함께 했다. 소고기는 쫄깃한 치마살을 데미그라스 소스와 함께 했다.

 

 

일단 양파절임의 간을 보기위해 고기 없이 양파 절임만 먼저 먹어보도록하겠다. 새콤달콤한 맛에 연겨자의 살폿이 톡 쏘는 맛까지... 햐~ 좋다.^^;



이번엔 고기와 곁들여 먹어보았다. 쫄깃한 소고기의 맛에 새콤달콤한 양파가 화룡점정을 찍어주는듯하다.^^; 삼겹살엔 파절이도 괜찮지만 개인적인 취향으론 역시 소고기엔 양파절임이...ㅎㅎ


고기와 곁들인 양파절임은 맛도 좋지만 소고기와 먹을땐 혈중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며, 고기의 느끼한 맛을 잡아준다. 또한 삼겹살(돼지고기)과 함께 먹을 경우 양파의 유황화합물 성분이 삼겹살의 비타민B1의 흡수를 촉진시켜 피로회복에도 좋다고...^^ 기왕 먹을꺼면 더 맛있게 먹어보자. 고기먹을때 필수! 고깃집 양파간장절임 소스 따라잡기 편 끝~


+자매품: 출출한 밤 야식이 생각날때, 매콤달콤 맛있는 라볶이 만들기 레시피!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