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원하는 디자인과 형태의 운동화나 구두를 사고 싶은데... 막상 신어보면 앞뒤 길이는 맞는데 유독 발볼이 안맞아서 신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라이너스 씨의 경우도 발볼이 좁은 편은 아니라 발볼이 상대적으로 좁은 나이키 코르테즈류의 신발은 아예 신지를 못하고, 아디다스도 일반이나 런닝화 라인이 아닌 오리지날 라인만 가능하다. 그래서 그냥 E나 EE 발볼 타입으로 나온 뉴발란스를 즐겨 신는 편이다. 발볼은 발바닥 앞쪽의 가장 넓은 부분을 말하는데 서양인들의 발볼은 거의 D로 칼발형태 , 한국인들은 거의 E에서 EE 사이즈 사이에 위치한다고한다. 물론 발볼이 더 넓은 발볼러 분들은 EEE에서 EEEE까지도 있다고... 

운동화야 그렇다쳐도 그렇다면 구두는 어떻게 할까? 오래전에 구입해서 신었었던 텐디 제품이 그나마 편하게 신고 있었기에 같은 사이즈로 온라인에서 주문할때까진 좋았는데 막상 받아서 신어보니... 발볼이 너무 작다. 심지어 왕복배송비를 물고 한사이즈 업해서 교환까지 했으나 여전히 발볼이 꽉 끼이는 상태. 잠깐은 괜찮으나 장시간 신고있으면 발이 너무 불편하다. 이 일을 어찌하나 텐디매장에 가서 AS를 받아볼까, 아니면 구두 수선점에 가야하나 망설이다가 발견한 머스트해브(?)아이템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다이소 신발 제골기! 오늘은 발볼이 넓어 구두 신기 슬픈 발볼러들을 위해 준비했다. '새 구두가 발이 아프다면? 발볼 좁은 신발 발볼 늘리기 꿀팁! 다이소 신발 제골기 사용법!' 두둥!

새 구두가 발이 아프다면? 발볼 좁은 신발 발볼 늘리기 꿀팁! 다이소 신발 제골기 사용법!

집근처 다이소에서 5천원에 구입한 다이소 제골기. 제골기는 구두의 폭과 길이를 늘려주는 제품인데... 예전엔 구둣방에서나 볼수있었던 제품인데 요즘엔 세상이 이렇게나 좋아져서(?) 다이소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 ㅋ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신발에 스트레처를 넣어주고 신발 길이 핸들과 발볼 조절 핸들을 돌려가며 발볼과 길이를 조절하고 하루 정도 두었다가 착용하면 된다. 자, 이제 친절한 라이너스씨와 함께 천천히 따라해보도록하자.

필자의 비운의 구두. 길이 사이즈는 딱 맞는데 발볼이 너무 좁다. 옆의 발 모양으로 생긴 이상한 도구는 바로 제골기다.

제골기만 따로놓고 보면 이렇게 생겼다.

제골기의 옆부분에는 확장볼이 있는데 이건 탈부착이 가능하여 넓히고자 하는 부분이 끼우거나 빼주면 된다.

가운데 있는 검은 부분을 돌리면 제골기의 길이를 넓힐 수 있고, 뒤에 있는 갈고리를 돌리면 발볼을 넓힐 수 있다.


앞서 말한 확장볼을 이렇게 쉽게 뺐다가 끼울 수 있다.

필자의 경우 맨 앞쪽보다 옆쪽을 더 늘리고 싶어 앞쪽 확장볼을 제거해주었다.

구두에 넣기 전에 길이 방향을 일단 좁혀주자.

이 발볼 조절부분을 돌리면...

이렇게 발모양이 늘어나면서 신발이나 구두의 발볼을 넓혀준다.

원하는 넓이까지 돌리고 멈춰두면 된다.

다이소 신발 제골기를 실제로 사용하는 모습.

 

이제 제골기를 구두안에 쑤욱 밀어넣고...


신발 길이 확장틀을 구두 뒤쪽에 닿게끔 조절한다.

필자는 길이는 문제 없으니 적당히 구두에 딱 밀착될 정도로 길이조절 레버를 돌렸다.

이제 넓이(발볼)을 넓힐 시간. 갈고리 부분을 원하는만큼 적당히 돌려주자.

제골기 가운데 부분이 벌려지며 구두를 늘리기 시작한다.

필자는 넓은 발볼을 원하기에 이렇게 최대치로 늘렸다. 

제골기를 끼운 신발(왼쪽)과 제골기를 사용하지 않은(오른쪽) 구두의 모양 비교. 왼쪽이 확실히 늘어나있다. 이렇게 된 상태로 하루 정도 방치(?)해 두면 신발이 늘어나 한결 편하게 구두를 신을 수 있다.

각 신발당 24시간씩 제골기를 적용한 라이너스씨의 구두. 발볼이 확실히 넓어졌다. 그렇다면 착용감은 어떨까?

신어보니 발볼을 넓히기 전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발이 여유롭고 발의 피로도 한결 덜 할것 같다. 

물론 자신의 발볼에 가장 잘 맞는 구두를 사려면 수제화를 사면 가장 좋겠으나 수제화는 기성화 대비 가격이 높다보니 보통 기성화를 많이들 구입하시는데 단지 발볼 때문에 기성화를 수선해서 신으시기에는 부담스럽고 또 번거럽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5천원의 행복(?) 다이소표 신발 제골기를 사용해 보신다면 제법 괜찮은 선택이 될 듯 하다.^^

지금까지 친절한 라이너스씨의 '새 구두가 발이 아프다면? 발볼 좁은 신발 발볼 늘리기 꿀팁! 다이소 신발 제골기 사용법!'편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