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서 잼 바른 빵과 함께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싶은데, 뚜, 뚜껑이 안열린다. 붉으락 푸르락 이리 용을 써보고 저리 용을 써봐도 안열린다.ㅠㅠ 잼 뚜껑 열려다가 뚜껑 열릴판? 물론 악력이 어마하거나 힘이 장사라면 힘으로 밀어붙여서 열겠지만 닭 한마리 잡을 힘이 없는 가녀린 사람이라면 아마 이마저도 쉽지 않을것이다. 그림의 떡. 뻔히 보이는걸 못먹는 슬픔이 더 큰법이던가. 딴걸 먹어도 되겠지만 안되니 더 오기가 생기면서 꼭 이걸 먹고만 싶다. 하지만 이런 다급하고 절박한 마음에 억지로 뚜껑을 열려고 용쓰다 놓쳐서 잘못하다 병을 깨먹는 최악의 사태도 종종 발생하고 만다는데... 오늘은 병뚜껑이 안열릴때 힘없는 사람이라도 힘 안들이고 쉽게 여는 생활의 꿀팁을 공개하도록하겠다. 개봉박두!




1. 노란 고무줄 하나면 OK~


집안에 여기저기서 굴러다니는 노란 고무줄 하나면 병뚜껑을 쉽게 열수있다. 필자와 함께 따라해보자.



흔하디 흔한 노란 고무줄 하나를 준비한다.



고무줄을 겹쳐서 두줄으로 만들어준다.



겹쳐진 고무줄을 병뚜껑 옆에다가 둘러준다.



아까전엔 그렇게 용을 써도 안열리던 뚜껑이 힘을 조금 주니 펑하고 열린다~ 잼 병뚜껑이 잘 안열리는 이유중 몇가지가 잼이 뚜껑 손잡이에 달라붙어 있거나 병내 압력이 높아져서 잘 열리지 않는건데 노란 고무줄이 병뚜껑과 손과의 마찰력을 증가시켜(마찰계수 증가) 손이 미끄러지지않아 뚜껑이 잘열리게 도와주는것. 



귀찮게 노란고무줄을 두르기 싫은 분들은 이렇게 고무장갑을 끼고 열어도 비슷한 효과를 낼수있다.



2. 힘쓰기 NONO~ 숟가락에 양보하세요~


앞서 설명했듯 병뚜껑이 잘 열리지않는 이유는 병 내부의 압력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병뚜껑을 쉽게 열려면 어떻게하면될까? 그렇다, 병 내부의 압력을 낮춰주면된다. ㅎ; 여기서 필요한게 바로 숟가락!



이해가 쉽게 움짤로 만들어보았다. 먼저 윗쪽부분을 통통통통 몇번 두드려주고, 병뚜껑 옆부분을 돌아가면서 두드려준다. 이 방법으로도 병뚜껑 내부의 압력이 많이 낮아진다.



그 다음 병뚜껑을 열어보면, 스르르 쉽게 연린다! 너, 어차피 열릴꺼면서 왜 버텼니? ^^;


>


3. 그래도 안된다면, 뜨거운 물이 필요하다!


위의 두가지 방법을 다 사용해봤으나 그래도 안열린다면? 참 질긴녀석이다.ㄷㄷ; 이번엔 최후의 비법. 바로 뜨거운 물을 이용하는법.



이렇게 주방 싱크대에서 뚜껑쪽으로 뜨거운물을 2~3분 부어주거나. 손이 뜨겁다면...;



이렇게 그릇에 뜨거운 물을 담아서 병을 거꾸로 담궈주자. 입수~



이렇게 2,3분간을 뜨끈뜨끈한 반신욕을 즐기다보면...



...기분이 좋아졌는지 이렇게 펑~하고 열린다.ㅎ 참 쉽죠? ^^;



이상으로 병뚜껑이 잘 열리지 않을때 힘 안들이고 쉽게 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다. 이런 작은 부분에도 '마찰계수', '압력' 같은 과학이 숨어있다는게 참 재미있지않은가.^^ 말그대로 생활의 과학인셈인가.ㅎ 참고로 위의 방법으로 열었다할지라도 잼뚜껑 안쪽부분에 잼이 과도하게 붙어있으면 다음번에 또 열기가 어려워질지 모르니 예방차원에서라도 한번씩은 꼭 닦아주도록하자.^^; 이상으로 친절한 라이너스씨의 생활의꿀팁, 끝~ 


+자매품 : 부서진 벽걸이 액자 고리, 돈 안들이고 뚝딱 고치는 신박한 비법!

             여름철 신발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 한방에 없애는법!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