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앞서의 포스팅에서 처럼 라이너스 씨의 아이 둘이 독감으로 자가격리중이다보니  매 식사를 어떤걸로 준비해야할지도 만만치않았다. 특히 독감 초반에는 속이 울렁거려서 식사를 잘 못했기에 환자식을 준비했었어야하는데... 처음엔 식사대용으로 멀건 하얀죽을 주다가... 2, 3일이 지나니 어느정도 속이 괜찮아져서 좀 색다른(?) 죽을 준비해보기로 하였다. 처음엔 본죽에서 쇠고기 야채죽을 사다 줬는데 속이 아직 덜 풀려서 그냥 야채죽이나 버섯죽을 먹고싶다해서 2번을 사먹었는데 생각보다 죽 가격이 만만치 않더란...^^; ...해서 까짓것 직접 만들어보자 싶어서 준비했다. 본죽 안 부럽다? 영양 만점, 초간단 야채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기출변형: 참치죽, 소고기 야채죽 레시피)

본죽 안 부럽다? 영양 만점, 초간단 야채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기출변형: 참치죽, 소고기 야채죽 레시피) 두둥! 

이번 야채죽은 5~6인분 정도의 재료를 사용해서 만들었는지라 2인분으로 드실분은 레시피에서 양을 그만큼 줄여서 드시면 될듯하다. 먼저 재료는 찹쌀 2컵, 대파 한 대, 양파 큰 사이즈 반 개, 애호박 1/3 개, 당근 반 개, 참기름 3 큰술, 진간장 1큰술, 소금 1큰술반이 되겠다. 이른바 황금레시피!

먼저 찹쌀 2컵을 빈 그릇에 넣어준다.

그리고 찹쌀을 물에 한시간 정도 불려준다.

찹쌀을 불리는동안 양파, 파, 당근, 애호박을 잘 썰어준다.


찹쌀을 채반에 밭쳐 물기를 빼주고...

냄비에 참기름 3큰술을 둘러준다.

앞에서 다져놓은 야채를 냄비에 넣고...

적당히 볶아주자. 

물기를 뺀 불린 찹쌀을 넣고 수분이 빠져나가게끔 잘 저어준다.


간장 1큰술을 넣고...(근데 어째 야채 볶음밥 비주얼? ㅋㅋ)

물 3~4컵 정도를 넣고 잘 저어가며 끓여준다. 묽게 하실분은 4컵, 조금 덜 묽게 하실분은 3컵정도면 되겠다.

소금 한 큰술 반을 넣어 간을 맞춰주고 찹쌀이 죽이 될때까지 물을 조금씩 더 부어주면서 잘 끓여주자.

그릇에 담고 깨까지 솔솔 뿌려주면... 영양 만점, 초간단 야채죽 완성!

테이블위에 수저와 함께 잘 세팅을 해주고...

한 입 떠 먹어보면~ 부드러운 찹쌀과 각종 야채들의 향연! 먹기 부담스럽지 않고 환자식으로 딱이다!

고소하기도 하고, 맛있기도 해서 꼭 아플때가 아니더라도 입맛없을때 먹기도 좋을듯... 참고로 백종원 쇠고기 야채죽을 만드실땐 냄비에 참기름 한 큰술을 넣고 다짐육을 넣고 고기 겉면이 익을때까지 볶고 아까 야채죽 물조절 단계에서 함께 넣고 끓여주시면 OK!

라이너스씨가 학창시절 자취할때는 오뚜기 옛날 야채죽, 동원 양반 야채죽, 혹은 돈을 좀 더 쓰면 본죽을 시켜먹었었는데 이렇게 아이들 아플때 식단은 아빠가 챙겨줄 수 있어서 더욱 좋은것같다.^^ 지금까지 라이너스 씨의 '본죽 안 부럽다? 영양 만점, 초간단 야채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기출변형: 소고기 야채죽 레시피)'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의꿀팁] - 본죽 안부럽다? 따끈고소 영양만점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황금 레시피! (with 전복 다듬는법)

 

본죽 안부럽다? 따끈고소 영양만점 전복죽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백종원 황금 레시피! (with 전복 다

스산한 바람이 아침 저녁으로 불어오는 늦가을 초겨울 날씨인 요즘... 기력이 없거나 괜히 기침이 난다면 뭔가 몸보신에 효능이 좋은 보양식이 생각나기 마련이다. 그럴땐 삼계탕도 닭백숙도 좋

toyvillage.net

[생활의꿀팁] - 새우 속살이 탱글! 중국집보다 더 맛있는, 쫀득탱글 새우 볶음밥 만들기 레시피!

 

새우 속살이 탱글! 중국집보다 더 맛있는, 쫀득탱글 새우 볶음밥 만들기 레시피!

무더운 여름날. 이상하게, 아니 당연하게 더운 여름만 되면 입맛이 없다. 냉면이야, 콩국수야 시원한것도 먹어보지만 매번 면종류만 먹을 수도 없고 그렇다고 그냥 밥을 먹자니 입맛이 없고...

toyvillage.net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