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색종이 접기, 공작 놀이, 퍼즐 놀이... 실내에서 아이와 함께 할수있는 놀이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뭔가 있어보이고, 평소 쉽게 접할수없기에 더 특별해보이는 놀이가 바로 요리 체험 놀이(?)일것이다. 요리라 하면 대개 어른에게도 어려운 것이라, 아이와 함께하는건 더 만만치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만드는 과정도, 먹으면서도 함께 즐거워할수있는게 바로 돈가스 만들기가 되겠다. 오늘은 요리 실력 1mg도 없어도 누구나 따라할수있는 아이와 함께 만들수있는 쉬운 요리 레시피, 수제 돈가스 만들기에 도전해보도록 하겠다, 두둥!




알렉스 돈가스니 도니도니 돈가스니처럼 만들어져서 나오는 돈가스가 아닌, 수제 돈가스를 만들기로 했으니 우선은 재료를 준비해야한다. 가장 메인이 되는 돼지고기 등심을 가까운 정육점에 가서 구입한다. 돈가스용으로 사용할꺼라 말하고 눌러서 칼집을 내달라고하면, 기계에 넣어 사진과같이 만들어준다. 물론 집에서 직접 칼집을 내도 무방하다.




여기에다 후추와 소금(허브 솔트도 좋다.)을 살살 뿌려준다.




다음으론 계란푼것과 밀가루 튀김가루를 준비한다.




계란을 채로 잘 풀어줘야하는데 이 부분은 어렵지 않으니 아이들에게 맡겨보자.




다음으론 고기에 반죽입히기다. 한번 시범을 보여주면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수있다. 비닐장갑을 씌워주고, 고기를 밀가루에 한번 뭍혀주고...




다음으론 앞서 해둔 계란물(?)에 담그어 계란을 골고루 잘 뭍혀준다.




마무리로 튀김가루에 넣어 튀김옷을 잘 입혀준다. 조물조물 촉감놀이에도 참 좋다.




튀김옷까지 다 입히고 나면 이런 모습이된다. 반복해서 몇개 더 만든다.




드디어 먹을만큼 충분히 만들어졌다. 이제 조리 시작.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충분히 두르고...




앞서 만들어둔 패티를 후라이팬에 올려준다.




앞뒤로 뒤집어가며 타지않게 노릇노릇 잘 구워준다.




완성된 돈가스를 적당량의 밥과 야채를 곁들어 접시에 담으면 끝~ 어때요 참 쉽죠? ㅋ 참고로 소스는 돈가스 소스나 없다면 그냥 토마토 케찹을 사용해도 맛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 요리를, 내가 먹을 요리를 내가 직접 만든다는 성취감과 요리하는 재미까지 함께 잡을수 있는 쉬운 요리 수제 돈가스 요리. 길고 지루한 장마철, 집에서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심은 어떨지? ^^ 이상으로 친절한 라이너스씨의 '아이와 함께 만들수있는 쉬운 요리 체험 레시피, 수제 돈가스 만들기!' 편, 끝~


+자매품: 제주도에선 귤을 구워먹는다고? 제주도식(?) 귤구이 만들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