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필자의 경우 출퇴근시 데이터 사용량은 어느정도되지만 집전화가 가족결합이 되어있어 100분이상 무료인데다 전화통화는 거의 안하는편. 고로 최저요금을 사용하고 싶지만, LTE 데이터가 부족하다는 문제가... 필자의 경우 월평균 LTE 1기가 조금 넘게 사용하고있는데... 이럴경우 LTE 맞춤형 24~33 요금제로 요금을 구성할 경우 음성 100분에 데이터 1.5GB 35,000원이다. 전화도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 다만 1.5GB의 데이터 때문이라면 비싸다...ㄷㄷ;

 

그래서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LTE 맞춤형 24~33 요금제에서 음성100분으로 맞추고 데이터를 250MB로 조정했다. 요금은 24,000원. 아까보다 11,000원이 줄었으나 데이터 250MB. 형편없다.ㅠㅠ 솔직히 음성을 30분정도로 맞추고 데이터를 더 올려주는 요금제가 있었으면 하지만... 영악한 SKT, 그런 요금제를 내줄리가 없다.-_-;

 

그렇다면 과연 35,000원 이하의 요금으로 1GB 이상의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까? 약간 귀찮긴하지만 조그만 신경쓰면 데이터 요금 충분히 아낄수있다. 부족한 데이터를 위한, SKT 데이터쿠폰 리필 VS 데이터 선물하기 활용법!

 

 

1. 데이터쿠폰 리필

 

데이터 리필 쿠폰이 뭘까? SK텔레콤은 2년 이상 이용시, 기본제공 데이터를 2배로(음성 선택시 20%) 무료 제공하는 혜택을 준다. 

 

 

일단 SKT 공식 사이트인 티월드(T WORLD)로가서 로그인한다. 요즘 대세라는 설현과 루나폰의 광고가 눈에 들어온다.ㅎ;


 

 

로그인 하면 MY T라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왼쪽 하단에 빨간 동그라미에 표기된 리필하기 버튼을 누른다.


 

데이터 리필쿠폰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2년 이상 가입자의 경우 4매, 3년은 5매, 5년은 6매를 제공하며, 월 1회까지 사용가능하다고한다. 가족끼리 선물도 가능하다.


 

 

장기가입쿠폰이라는 이름으로 검색되는군... 하나를 선택한다.


 

 

데이터 100% 리필을 선택하면... 본인의 기본 제공량이 1GB이면 1GB를 더 선물해서 총 2GB를 사용하는 효과가 난다.

 

 

2. T데이터 쿠폰 구입

 

 


SK에서 운영중인 맴버쉽몰인 '초콜릿' http://tchoco.sktmembership.co.kr 이란곳에 가면, T데이터쿠폰을 판매하고있다.

 

 

'T데이터쿠폰 5GB +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5천원권'을 합쳐서 33,000원. 거의 현금이나 다름없는 모바일 문화상품권(컬쳐캐쉬)를 빼면 18,000원에 5GB를 구입 가능하다. 1기가당 3,600원꼴, 등록후 1년간 사용되며 남은 데이터는 이월된다. 즉 필자의 경우 월요금 24,000원에 3,600원만 더하면 월 100분 무료통화와 1.25GB의 LTE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단말.

 

쿠폰 구입후 등록방법은 다음과 같다. 

 

- 온라인 등록시
T WORLD>요금제/부가서비스>이동전화>부가서비스/할인프로그램>화면을 아래로 조금 내려서 'T데이터쿠폰' 클릭, 상세보기한다음 서비스개요 밑에 '쿠폰 등록하기' 클릭


-스마트폰 등록시
1) 모바일 T월드 앱실행>충전/선물/리필>T데이터쿠폰
2) M.DATACOUPON.CO.KR>쿠폰등록
3) T스토어/구글마켓에서 "T모바일쿠폰" 검색 설치 후 쿠폰등록 이용


등록 후에는 온라인이나 모바일 앱에서 데이터 잔여량 조회가 가능하고 데이터 차감 순서는

 

리필/선물/요금제 기본제공량>옵션요금제>T데이터쿠폰>계단식과금>T쿠폰(데이터)

 

위의 순으로 차감된다. 

 

 

 

3.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한 외부 수혈

 

SKT에는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이 있다. 친구나 지인에게 데이터를 선물해달라고 '조르기'하거나 그것도 여의치않으면 '뽐뿌'나 중고나라 중고장터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이런식으로 1GB당 약 3000원~3500원 정도로 중고 시세 형성되어 있으며 위에서 말한 데이터 쿠폰을 구입하는것보다 저렴하게 이용가능하다. 단 데이터가 남아도 이월되지않고, 여차하면 소액 사기 당할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할것. 그래서 필자의 경우 심신건강과 무병장수를 위하여 그냥 초콜렛에서 데이터쿠폰을 구해서 사용하고있다.-_-;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을 잠시 소개하자면, LTE 요금제 이용 고객이 친구에게 데이터를 선물할수있는 서비스이며, 데이터 선물하기/받기는 월 2회까지 가능하다. 또한 선물 받은 데이터를 먼저 차감하고 기본제공 데이터가 차감된다.

 

 

이런식으로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선물 가능하다.

 

 

4. KT나 LGT는 어떻게?

 

필자의 경우 KT도 사용해봤는데... 올레 KT의 경우는 가족끼리 묶어뒀을 경우 패밀리박스 앱을 이용해 가족끼리 데이터를 공유할수있고, 가족 결합 시 한명당 매월 데이터 100MB를 추가로 제공한다. 데이터박스에 데이터를 넣어놓고 담기, 꺼내기, 조르기 기능 가능하다. 단점은 가족으로 결합되어있지 않은 사람에겐 데이터 선물이 불가능하다는것.

 

또한, LGT는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 자체가 없으며, 데이터 쿠폰을 추가로 구매해서 사용해야한다.

 

 

이상으로, 데이터가 부족할때 재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러고보면 SKT는 한때 눝이라고해서 LTE 생성 게임 어플도 제공했었는데 아쉽게도 작년부로 종료되어 버렸다. SKT에서도 고객을 끌어오려고 개발은 했는데, 정작 호응이 너무 폭발적이라 데이터 장사가 잘안되니 종료해버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든다. 역시 나쁜것은 개선되기 어렵지만 좋은것은 없어지기 쉬운 노릇인가.; 여튼 LTE 데이터가 부족할때 쓰는 꿀팁. 필요하신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라이너스의 생활의꿀팁은 계속된다. 쭈욱~

 

 

+자매품: SKT 유심칩 KT 중고스마트폰에서 쓸수있을까? - 유심칩 바꾸기 & 유심기변 

 

 

카카오스토리에서 생활의 꿀팁 [소식받기]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