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진주에서 사천으로 넘어가는 방면에는 정촌면이란 곳이 있는데 이곳은 연잎과 연꽃으로 가득한 강주연못으로 유명한 진주시 대표 관광 & 여행지다. 그리고 이곳에 최근 로터스커피라는 큰 규모의 커피숍이 생겼다고 하는데... 오늘은 여유롭고 날씨 좋은 평일. 뭉이와 함께 경남 진주 로터스 커피를 방문했다.

날씨 좋은 날 푸르른 강주연못 뷰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 경남 진주 로터스커피 디저트카페! 두둥!

우리동네(평거동)에서 자동차전용도로를 15분 정도 달려 찾아온 로터스 커피숍. 경남 진주시 정촌면 강주길 24에 위치하고있다. 건물 앞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있다. 건물 모양을 보면 아래는 벽돌같이 생겼는데 위쪽은 컨테이너 건물을 혼합한 듯한 독특한 구조. 

로터스커피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와이파이는 가능, 애완동물(반려견)이나 흡연은 금지다.

드디어 로터스커피에 입성. 깔끔한 인테리어.

왼쪽편으로 좌석이 있고...

오른쪽 편으로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그리고 계단 뒤편을 보시면 마치 학교 운동장에 있는 스탠드처럼... 방석과 소파로 이루어진 계단식 좌석도 준비되어있다.

커피를 시킬 시간. 바리스타분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뭔가 프렌차이즈 커피숍보다 전문적으로 보이기도하고... 왠지 부산 테라로사가 떠오르는군...^^;

로터스 드립커피 따뜻한건 5.5천원 아이스는 6천원. 브라질, 콜롬비아 안티오키아 라 수엘라, 에티오피아 구지 함벨라 G1,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할로 베리티 라이너스씨는 요즘 고소한 맛보단 커피 산미에 빠져있던지라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로....ㅎ 디카페인 커피와 황화코스모스, 구절초, 메리골드, 샤스타데이지,생강나무꽃, 목련 맨드라미 꽃차도 팔고있다. 수제청 음료는 레몬, 백향과, 오미자, 귤 생강차, 귤 생강라떼 등이 있다. 기타 메뉴로는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 라떼 크림모카라떼, 히말라야 핑크솔트 커피, 더치커피 등이 있는데 가격대는 4.5천원에서 6천원 사이.

디저트인 빵도 맛있어보인다. 크로와상과 바게트 등 여러가지가 보인다.


케이크와 조각 케이크도 디저트로 준비되어있다. 맛있어 보이지만 근처 오리 맛집에서 식사를 푸짐하게 먹고 왔던터라 오늘은 디저트는 패스. 내일 다시 올까? ㄷㄷㄷ;

로터스카페에서 직접 만든 수제청과 커피 텀블러 등도 판매중이다.

드립퍼와 주전자등도 보인다.

커피를 받아 2층으로 올라왔다. 위에서 내려다보니 제법 넓고 크다.

샹들리에(?)도 이쁘군... 요즘 진주에서 뜨고 있는 인스타 포토뷰 핫플이라고...^^;

라이너스씨와 뭉이가 주문한 로터스 드립커피(아이스)와 아이스 카페라떼.  

오늘 진주는 날씨가 많이 더워서 더 시원하게 느껴진다.^^

창가 자리에서 보니 강주연못 뷰가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아름답다.^^

...해서 밖으로 나왔다.ㅋ 로터스커피 측면 모습.

밖에도 테이블과 의자가 준비되어있다.


 

 

 

 

 

테이블 뒤편으로 강주연못 가는길이 펼쳐진다.

강주 연못 뷰에 시선을 빼앗긴 뭉이. 

밖에서 강주연못을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는 더욱 각별하다. 라이너스 씨의 아이스 드립 예가체프 커피. 살짝 신듯한 산미가 일품이다.

뭉이의 카페라떼. 우유맛이 많이 나서 고소하다.^^

하늘을 올려다보니 참 푸르고 맑다. 오늘 진주 날씨는 맑음.^^

커피를 다 마셨으면 이제 본격 강주연못으로 가는길.^^

연잎이 푸릇푸릇하다. 해마다 이곳은 연꽃이 필 무렵 찾는 여행객과 방문객이 많다.

파아란 연잎을보니 눈이 정화되는 기분.^^

날씨도 좋고... 어디선가 시원한 바람이 불어온다.

나뭇잎 뒤로 수줍은듯 숨은 햇살...^^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강주연못 앞에서 뭉이 한 컷.^^

푸른 연잎들...^^

이름모를 잡초와 이끼마저 싱그럽다.^^

푸르른 연잎은 여유롭게 떠 있고 그 위로 개구리 한마리가 폴짝 뛰어오른다.^^ 멋진 곳이다.^^

원래 멋진 여행지였던 강주연못과 로터스커피의 만남. 눈과 입이 즐거운 멋진 시너지 효과가 아닌가 싶다.^^ 지금까지 친절한 라이너스 씨의 '날씨 좋은 날 푸르른 강주연못 뷰에서 즐기는 커피 한잔! 경남 진주 로터스커피 디저트카페! '편이 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