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산책을 할때, 길을 걸을때, 운동을 할때, 가방에서 이어폰을 꺼내어 꼬여있는 선을 풀지않고도, 거치적 거리는 선없이도, 귀찮은 페어링 없이도 꺼내서 귀에 꼽기만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 이어폰이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 한번 충전을 하면 따로 충전을 하지않아도 무려 35시간이나 재생이 가능한 이어폰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래서 탄생한 수디오 톨브(sudio tolv)! 오늘은 스웨덴 감성의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를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수디오 제품의 경우 예전에는 주문을 하면 수디오 본사가 있는 스웨덴에서 국제 우편으로 물건이 와서 다소 시간이 걸렸지만... 지금은 한국에 웨어하우스를 런칭하면서 이렇게 국내 배송이 된다. 주문시 배송은 물론 수리 및 기타 as(품질보증기간: 1년, 단 구매일로부터 3개월이내 수디오 홈페이지 등록시 +6개월)가 필요할때도 보다 빠른 대응을 받을수있을듯. 

 

검은 박스를 개봉하니 안에 선물처럼 들어있는 수디오 구성품들... 왼쪽의 천 안에는 수디오 톨브 박스가, 오른쪽에는 2019 토드백 캠페인 행사중인 토드백과 여권지갑이 들어있다.

 

수디오 톨브 박스, 여권 케이스 박스, 그리고 토드백... 알찬구성이다.ㅎㅎ

 

흰바탕의 깔끔한 디자인의 수디오 톨브의 패키지 박스.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의 여권 지갑.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카드도 몇장 수납 가능할듯.

 

그리고 마지막으로 캠페인중인 토드백.

 

자, 이제 본격적으로 수디오 톨브를 개봉해보도록하자. 흰색 케이스를 열면 수디오 톨브와 악세사리 세트, 설명서가 들어있다. 색상은 블랙, 그린, 파스텔 블루, 화이트, 핑크  총 5가지 인데 필자가 선택한건 깔끔한 블랙 색상.

 


박스 뒷면엔 구성용품에 대한 설명이...

 

박스 안에 물건을 꺼내보면, 수디오 톨브 충전 도크 겸 케이스, usb 충전기에 연결할수있는 충전선, 설명서, 제품보증서 그리고 3가지 크기의 다양한 폼팁이다. 귀가 크신 분들도 귀가 작으신 분들도 폼팁만 변경하면 무리 없이 사용가능하다.

 

충전은 이렇게 일반 핸드폰 충전기나 보조배터리에 꼽아서 사용가능하다. 단 c타입이 아닌 5핀 타입.

 

충전독 겸 케이스를 열어보도록하자. 수디오 톨브가 멋지게 자리 하고있다.

 

뚜껑을 닫으니 검은색 조약돌처럼 생겼다. 만지작 거리면 느낌이 제법 좋다.^^

 

전작인 수디오 니바 비해 거의 절반 정도 크기로 작아진 케이스가 눈에 띈다.

 

다시 케이스 뚜껑을 열어보자.

 

이어폰이 충전중에는 빨간불이... 충전이 완료되면 빨간불이 꺼진다. 이때 처음에 스마트폰과 이어폰을 한번 블루투스로 페어링 해두면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기만 해도 별다른 조작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이어폰이 페어링되어 무척 편리하다.

 


수디오 톨브의 옆면 모습. 윗쪽에 작은 점이 각종 기능을 나타내주는 불이 점멸되는 곳이고, 아래쪽 은색 버튼이 다기능 버튼인데 잠시 멈춤, 재생, 스마트폰에 전화가 걸려왔을때 받기 등 다양한 기능을 버튼 하나로 조작할수있다. 참고로 시리와 구글 어시스턴스도 지원된다.

 

측면 모습. 총 3가지 사이즈의 폼팁이 있고, 인이어 타입이라 귀속으로 쏙 들어간다. 4.35g의 초경량 이어버드로, 아웃도어용으로 그만이다.

 

저 2개의 점이 충전독과 연결되어 충전이 되는 부분이고 오른쪽엔 R, 왼쪽엔 L이 각인되어있다.

 

이제 블루투스를 연결해보자. 블루투스에서 기기 검색을 한다음 SUDIO TOLV를 찾아 연결해주면된다.

 

상단바를 끌어내려보면 이렇게 수디오 톨브가 연결된게 보인다.

 

그리고 빨간 동그라미 안에 수디오 톨브가 연결된 블루투스 마크와 이어폰 배터리 잔량이 표시된다.

 

필자가 좋아하는 볼빨간사춘기의 심술이란 음악. 통통 튀는 볼빨간사춘기의 목소리를 잘 살려준다. 어쿠스틱 기타음과 다소 가벼운듯한 팝팝튀는 드럼음도 잘 살려준다. 베이스가 무겁다기보단 경쾌한 느낌. 팝 음악이나 대중가요, 클래식에도 잘 어울릴듯하다.

 

다음으론 역시 볼빨간사춘기의 초콜릿. 음감 테스트 하려다 한참을 들었다. 최신 그래핀 드라이버로 더욱 선명한 음질이라고...

 

감성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편리한 페어링 기능, 선명한 음질, 재생 시간 총 35시간(7시간 재생 + 충전 케이스로 4번 완충가능)이라는 긴 러닝타임 등 수디오톨브는 무선이어폰의 춘추전국시대인 바로 지금 가장 돋보이는 이어폰이 아닐까한다. 또한 이번에 수디오에서 TOLV(톨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정가: 89,000원, 캠페인코드 Happychuseok 적용시 -> 75,670원) TOLV R(톨브 알, 총 22시간 재생, 자동 페어링, 3번 완충 가능한 케이스, 4.35g 초경량 이어버드등)도 출시되었다고하니 가성비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겐 도움이 될듯하다.

 

이상으로 친절한 라이너스씨의 '스웨덴 감성의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톨브 사용기!'편 끝!

 

2019 수디오 추석 감사제 
1. 기한: 2019년 9월2일 월요일 ~ 2019년 9월15일 일요일 * 오직 2주간!  
2. 캠페인코드: Happychuseok 
3. 캠페인 코드 3가지 혜택: 전 상품 가격15% 할인 + 2019 토트백 + 2019 여권케이스 선물 
*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사용가능(www.sudio.com)

 

포스팅에 소개된 제품은 리뷰용으로 sudio에서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