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얼마전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고교처세왕. 귀여운 허당 이하나와 터프하지만 귀여운 연하남(그것도 무려 고교생;) 서인국의 러브스토리. 이 달달한 러브스토리를 보며 많은 여성들이 연하남에 대한 환상을 가졌을법도 한데... 그렇다면 연하남에게 끌리는 여자들은 대체 연하남의 어떤 매력에 그토록 푹 빠진것일까? 오늘은 여자들이 연상보다 연하남에게 더 끌리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다. 브라우저창, 고정!

 

 

1. 연상 저리가? 연하남의 반전매력!

 

일반적으로 연하남은 왠지 남자답지 못하고, 생각이 어리고, 여자쪽에서 리드해줘야할것 같은 느낌이 있는데... 연상이나 동갑보다 오히려 더 남자답고 리드하는 모습을 볼때 여자들은 뜨거운 아이스 카라멜마끼야또나 차가운 핫쵸코처럼(응?) 반전 매력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사실 왠지 연하남과 사귀면 마냥 애교만 부리고 기대기만 하고 그럴것같지만 천만에, 의외로 연상녀들의 마음을 사로 잡은 연하남들의 특징은 연상보다 더 연상같은 느낌이 많다. 물론 타고난 성격이 그런것도 있겠지만 스스로 연상녀랑 사귄다는걸 의식하고 있기에 더 그렇게 보이려 노력하는것도 있다. 물론 잘 감추지(?)못해서 뻔히 보이는데도 애써 남자다운척 하는 모습이 귀엽기도...ㅎㅎ;

 

 

 

2. 감정적으로 솔직하다.

 

동갑이나 연상의 경우는 내 반응 하나하나를 살피고, 계산하고, 아니다 싶으면 쉽게 뒤로 물러나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연하남들은 다소 저돌적이지만, 상처받을걸 두려워하지 않는 열정과 순수함이 있다. 그런 그의 모습에서 여자들은 그가 다른 모든걸 다 접어두고 나라는 사람, 사랑 그 자체만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느낌을 받는다.

 

그래서 처음에는 연하남이라는 부담감 내지는 거부감에 상대를 밀어내려하다가도 결국 그 순수함과 열정에 이끌려 애써 닫으려던 마음을 다시 열게되는 경우도 많다고... 마치 고교처세왕에서 서인국의 정체(고교생?)를 알게된 이하나가 서인국에게 그랬던것처럼...

 

 

 

3. 나까지 젊어지는 기분

 

'노는데 나이가 뭐가 중요해?'라고 말하지만, 생각보다 그 나이때에 어울리는 노는(?) 장소가 따로 있다. 나는 신경조차 쓰지않는 최신 유행, 트렌드에 민감할때 왠지 자극이 되고, 평소에는 가보거나 생각치 못하던 데이트 장소를 함께 가볼때는 정말 신선하고 풋풋한 느낌이다. 게다가 연상남들은 회사생활과 삶에 찌들어 주말에 만나도 어디 먼곳으로 놀러가길 부담스러한다던가 조금만 힘들어도 피곤하단 말을 입에 달고 사는데... 연하남은 활기가 넘치고 나보다 먼저 나서서 어디 더 가볼데 없나 찾아다니기까지한다.


그 나이다운 풋풋함과 귀여움도 매력이다. 물론 대놓고하는 애교는 그닥이지만, 가끔씩 그의 행동에서 은연중에 드러나는 애교 아닌 애교를 볼때면 마음이 입안의 초컬릿마냥 사르르 녹아든다.

 

 

 

4. 은근한 과시욕

 

남자들이 자기보다 한참 어린 여자를 만날때 '도둑놈'이니 '몹쓸놈'이니 욕하면서도 뒤돌아서서는 은근히 부러워하는 것처럼... 여자들 사이도 은근이 이런 과시욕이 있다. 연하남을 만나는 여자는 은근히 그런 사실을 주위에 자랑하고, 또 부러워하는 친구들을 보며 자신이 연하남도 사로잡을수 있을만큼 아직 젊고, 능력있고, 매력있다는 사실을 은근히 즐긴다.

 

 

 

5. 부담이 없다.


나이 27살의 여성. 슬슬 결혼을 생각해볼 나이이긴 하지만 솔직히 아직까진 결혼보다 연애를 더 해보고싶다. 만난지 얼마 되지않아 결혼부터 생각하기 보단 좀 더 긴 연애기간동안 상대를 '겪어'보고 결혼하고싶다.

 

하지만 본인의 나이가 20대 후반에, 그 보다 나이가 많은 연상과 사귀게 되면... 사귄지 얼마되지도 않아서 꼭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기 시작한다. 하지만 연하남은 그런 부담이 없다. 너무 먼 미래까지 생각하지않고 순수하게 연애, 사랑 그 자체에만 집중할수있어서 좋다.

 

 

 

여자들이 연하남에 끌리는 이유를 살펴보며 알수있는 사실이 뭘까? 그렇다. 결국은 나이보단 그 사람 자체가 중요하다는 거다. 연상남이 더 좋으니, 연하남이 더 좋으니하는 선입관은 버려라. 결국 중요한건 당신을 향한 상대의 '진정성'이니까.^^ 필자는 언제나 당신의 연애를 응원한다. 당신의 사랑이 아름다운 결실을 맺는 그날까지! 라이너스의 연애사용설명서는 계속된다. 쭈욱~

 


+자매품: 연상녀를 사로잡는 4가지 방법

 

반응형
댓글
  • 이전 댓글 더보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