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진주성과 진주 남강 유등축제로 유명한 진주는 명실상부한 관광도시이다. 그리고 여행이라함은 모름지기 볼거리와 함께 먹거리가 충족되어야한다는 게 라이너스 씨의 평소 지론이다.^^; 때마침 남강에서는 2022년 남강유등축제가 열리고 있는 중이고... ...해서 진주시민인 라이너스 씨가 진주토박이들이 즐겨찾는다는 진주 중앙시장 내 맛집 황소분식을 소개하고자한다. 쫄깃한 떡볶이와 매콤새콤 쫄면! 진주 중앙시장 내 맛집, 황소분식!

일반적으로 진주 맛집하면, 진주식 냉면으로 유명한 하연옥, 육회비빔밥으로 유명한 천황식당과 제일식당, 팥빵과 팥죽으로 유명한 수복빵집, 진주식 꿀빵집인 덕인당 꿀빵, 최근에 핫한 운석빵 등... 유명세를 탄 맛집들만 알려지는 경향이 있는데 토박이들이 찾는 중앙시장 내에 있는 맛집이 있었으니... 그곳은 바로 진주 중앙시장내 3대 분식점인 삼성분식, 태양분식, 황소분식이 바로 그곳이다. 중앙시당내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주차비 최초 30분까지 500원, 30분초과 10분마다 200원)하고 중앙시장 내에 위치한 황소분식을 찾았다. 그러고보면 진주 중앙시장은 최근 방영한 징크스의 연인 촬영지이기도 하다. 

경남 진주시 중앙시장길 37-11에 위치한 황소분식. 영업시간 오전 9시 오후 7시이다.

연탄불고기집에서 볼수있는 의자가 정겹다.

순대국밥, 잡채밥, 쫄면, 비빔국수, 비빔밥, 잡채, 김밥, 라면, 우동, 순대, 떡볶이, 군만두, 물국수 등 메뉴는 딱 분식집의 그 메뉴다. 우리는 우동과 쫄면, 떡볶이를 시켰다.


깍두기가 새콤달콤하다.

 

먼저 쫄면부터... 야채와 탱글한 쫄면면발, 양념에 깨가 부슬부슬 올라가있고 그 위엔 계란 지단이 올라가있다.

쫄깃쫄깃, 새콤매콤하다.ㅎㅎ


오뎅탕...이 아닌 쫄면 국물의 모습. ㅎ

다음으론 우동~ 어릴때 시장에서 먹던 바로 그 우동면발, 국물의 맛이다~

둘째녀석도 숨도 안쉬고 우동을 흡입한다.ㅎ

다음으론 떡볶이! 오~ 비주얼부터 남다르다.

많이 맵기보단 달착지근하게 매운맛. 떡이 쫄깃쫄깃하니 맛있다.

엄청나게 특출나거나 특별한 음식은 아니지만 4천~6천원 사이의 저렴한 가격에, 어릴적 시장에서 먹던 친근하고 친숙한 맛을 느껴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한번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단점은 신용카드는 사절 현금만 된다고..ㅠㅠ; 지금까지 친절한 라이너스 씨의 '쫄깃한 떡볶이와 매콤새콤 쫄면! 진주 중앙시장 내 맛집, 황소분식!'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백종원도 울고간 맛, 매운연근닭찜! 매콤한 양념에 하얀 속살 50년 전통의 진주통닭! [경남 진주 맛집]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