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반적으로 갈비하면, 짭짤한 간장 양념에 숯불에 구운 소 양념갈비 혹은 돼지 양념갈비 요리를 많이들 떠올린다. 하지만 갈빗살에 양념을 더하면 어떻게될까? ^^ 오늘은 국물 양념이 진하게 밴 갈빗살에 아삭한 콩나물 무침을 올려 더 맛있는 '국물있는 갈비의 세계로 초대! 진한 양념에 야들야들한 갈빗살이 일품, 콩나물 무침 국물 갈비 레시피!'를 소개하고자한다.^^

국물있는 갈비의 세계로 초대! 진한 양념에 야들야들한 갈빗살이 일품, 콩나물 무침 국물 갈비 레시피!! 두둥!

먼저 재료부터... 3인분 기준으로 돼지 갈빗살 500g, 양파 반 개, 대파 10cm, 콩나물 2줌(120g)에 갈비양념은 양파 1/4개, 마늘 2쪽, 설탕 2큰술, 간장 7큰술, 후춧가루 약간이 들어간다. 그리고 콩나물 무침 양념으론 설탕 한큰술, 고춧가루 반큰술, 식초 2큰술, 액젓 반큰술, 참기름 약간이 황금 비율 레시피다.

먼저 돼지 갈빗살 500g에 칼집을 내준다. 칼집을 잘 내줘야 양념이 잘 스며든다.

그리고 양파 반개를 송송 썰어주고...

대파 10cm를 역시 썰어준다.

양파와 대파. 짜잔~

이제 갈비양념을 만들어줄 차례. 믹서기(블랜더)를 준비한다. 양파 1/4개, 마늘 2쪽를 넣어주고, 설탕 2큰술을 넣어준다.

이어서 간장 7큰술을 넣어주고...

잡내를 잡아주는 후춧가루를 약간 넣어준다.

재료를 믹서에 갈아준다.

그리고 앞서 칼집을 내준 돼지 갈빗살에 양념 갈비 소스를 부어준다.


 

이제 돼지 갈빗살과 양념을 잘 버무려 30분 정도 재워준다.

이제 콩나물 차례다. 끓는물 약 4컵에 콩나물을 넣어 3분간 삶아주고 채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준다.

이제 콩나물 무침 양념을 할 시간. 설탕 한큰술.

고춧가루 반큰술.

식초 2큰술.

액젓 반큰술.

참기름 약간을 넣어주고...

콩나물 무침을 양념과 잘 무쳐준다.

기본 재료 준비 끝~

중간 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돼지 갈비살을 넣어굽는다.

중간에 한입 크기로 썰어주면서 노릇하게 구워준다.


 

그리고 물 2컵을 넣고, 

앞서 썰어둔 대파와 양파를 넣어준다.

이제 약 10분간 더 끓여준다.

10분이 지났다. 완성!

위에 아까 만들어둔 콩나물 무침을 올려준다.

보기 좋으라고 깨도 솔솔 뿌려주자.ㅎㅎ

국물 갈비 대령이요~

왠지 모르게 군침도는 비주얼.

콩나물과 갈비, 국물을 잘 비벼주자.

먼저 갈비부터 한입. 양념이 진하게 밴 갈빗살이 입안에서 야들야들하게 춤추고... 아삭매콤한 콩나물 무침이 느끼함을 잡아준다.^^

한입, 두입... 정말 맛있다. 그냥 먹어도, 국물과 밥을 비벼먹어도 좋다.

국물도 한입~ 햐~ 갈비 맛집 안부럽다. 결국 이 날 라이너스씨네 가족은 고기부터 야채, 국물까지 몽땅 다 비워버렸다는...^^;

그냥 양념갈비도 맛있지만 국물이 들어간 양념갈비는 갈빗살을 보다 야들야들하게 만들어 더 맛있고, 국물까지 밥에 비벼먹을 수 있어 더 맛있다. 지금까지 친절한 라이너스 씨의 이색 레시피. '국물있는 갈비의 세계로 초대! 진한 양념에 야들야들한 갈빗살이 일품, 콩나물 무침 국물 갈비 황금 레시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