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난히 혹독했던 겨울 추위가 어느새 조금씩 가시는가 싶더니... 날씨가 따뜻해지면 이젠 추위 대신에 미세먼지가 우릴 반긴다.ㅠㅠ; 오죽했으면 삼한사온이 아닌 삼한사미(?)라는 신조어까지 생겼을까. 미세먼지 때문에 공기청정기 시장이 커지고, 외출시 착용하는 미세먼지 마스크 또한 불티나게 팔린다고 한다. 

 

예전에는 마스크는 무슨, 하면서 그냥 다녔던 상남자(?) 필자도 아침저녁으로 엄습하는 미세먼지의 습격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으니... 결국 집에는 공기청정기, 외출시에는 일회용 미세먼지 마스크를 쓰게되었다. 그런데 이 일회용 미세먼지 마스크가 일단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닌데다가, 한번 쓰고나면 못쓰게 되서 세탁해서 쓸수있다면 좋겠단 생각을 많이했는데 때마침 예전에 수디오 시리즈로 협업을 진행했었던 저스틴으로부터 한통의 이메일을 받게되었다. 이번에 스웨덴 스톡홀롬에 본사가있는 에어리넘이라는 스타트업 회사에서 필터교체식 미세먼지 필터를 런칭했는데 리뷰를 해보면 어떻겠냐고... 물론 귀를 팔랑거리며 넙죽 수락해버린 필자...^^; 그리고 며칠후 한통의 국제우편을 받게되었는데...

 

 

짜잔, 이게 바로. 에어리넘의 어반 에어 마스크다. 마치 수디오(이어폰 회사)의 그것마냥 패키징 디자인도 깔끔하다. 호, 혹시 표절? ^^;

 

 

케이스의 뒷모습.

 

 

...그리고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개봉. 설명서와 동그란 두개의 교체식 필터 등이 들어있다.

 

 

위에 검은색 천이 바로 천으로된 겉 마스크 부분이며, 아래에 있는 동그란 검은색 플라스틱이 바로 교체 가능한 필터. 필터는 2세트가 들어있다. 

 

 

교체식 마스크는 바로 이 비닐 포장안에 들어있다.

 

 

 

설명서를 간략하게 정독. 천으로된 마스크에다가 교체식 마스크를 끼우고 필터로 연결해주면 되는구나.

 

 

이게 바로 비닐 안에 들어있던 교체식 필터 캡.

 

 

안쪽은 이렇게 생겼다.

 

 

그리고 천 마스크의 외형. 저 둥그런 검은색 부분이 바로 교체식 에어 필터를 끼우는 부분이다. 색상은 솔리드 블랙, 솔리드 블루, 솔리드 화이트, 도트 퍼플, 솔리드 그레이 등이있고 권장 사이즈는 XS는 12-30kg, S는 30-50kg, M는 50-75kg, L는 75kg 이상이라고... 아동용도 나와있는데 와일드라이프 블루, 와일드라이프 핑크 색상으로 XS/S 사이즈로 나오고있다.

 

 

먼저 뒷쪽에 마스크 천을 대고 그 안에 교체식 에어 마스크를 넣고, 동그란 부분에 에어 필터를 돌려서 끼우면 OK~ 

 

 

 

저 회색부분이 콧등위에 올리는 부분인데 안에 금속이 들어있어 코에 딱맞게 모양을 맞출수있다. 그리고 아래에 동그란 부분은 바로 이 마스크의 생명 필터인데 필터원단만을 40년이상 연구해온 일본 마츠이사와의 협업으로 8중 필터 적용으로 활성탄을 사용해 만든 5겹의 레이어드 원단에 3중 코팅을 더하여 아주 작은 미세먼지조차 걸러준다고...

특히 필터는 중국에서 공인하는 KN95 와 미국에서 공인하는 N95 마크를 동시에 취득한 제품으로 대기오염, 박테리아, 꽃가루 등 유해 공기로부터 보호해주며, 공기에 상태에 따라다르지만 사용시간 100시간 이상 지속 사용가능하며, 2개월 가량 사용 후 교체하여야한다. 

 

 

 

자, 이제 마스크를 착용해보도록하자. 기존의 하얗고 병원이 생각나는 흰색 마스크가 아닌, 한때 엑소니 빅뱅이니 유명 연예인들이 착용해서 유명해진 검은색 연예인 마스크(?)처럼 생겼다.

 

 

마스크 착용 옆 모습. 사진을 보면 마스크가 코와 턱 윗쪽으로 따로 놀고있는거처럼 보이는데 안에 교체형 마스크가 하나 더 들어있고 특히 코부분은 코에 딱맞춰 조절할수있는 스펀지가 들어있어서 그렇게 보이는것. 실제론 잘 밀착이된다.^^ 제법 오래 차고 있어도 기존 마스크에 비해 습기가 덜 차는것같다. 또한 미세먼지가 많은날 외출을 하면 필터는 아직 괜찮을것같은데 겉부분에 먼지가 묻어 사용하기가 꺼려지는 부분이 컸는데 이건 분리 세탁이 가능하고 쉽게 잘 마르는 천 소재로 되어있어 그런 부분으로부터 자유로울수있을것같다.

 

이상으로 스웨덴 에어리넘 어반 에어 마스크에 대해 리뷰해보았다. 가격은 79,000원으로 다소 비싸지만 일회용이 아닌, 세척이 가능하다는 부분과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흰색이 아닌 블랙, 화이트, 그레이, 블루, 퍼플, 심지어 아동용 파랑, 핑크까지 다양한 색상과 세련된 디자인이라는 점. 그리고 교체형 필터 또한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다는점(개당 7,900원 1개당 사용가능 시간 100시간 또는 2개월)이 장점이다. 그나저나 필자껀 득템했으니 이젠 혜정이꺼도 화이트 색상으로다가 하나 사줘야겠다.ㅎ 미세먼지 이젠 그냥 마시지 마세요, 디자인까지 멋진 에어리넘 마스크를 추천합니다!

 

포스팅에 소개된 제품은 리뷰용으로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